2025 대한민국청소년광고대회(YOUNG KOSAC)은 매년 15,000여명의 대학생이 참여하는 대한민대학생광고대회(KOSAC)의 청소년 버전으로 청소년들의 창의력을 향상 시키고 광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개최하는 전국 규모의 대회입니다.
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며, 광고 학계가 함께하는 이 공모전은 청소년들이 광고를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키울 수 있도록 돕습니다.

개최 목적
-
1. 창의력과 논리력 향상
- 광고 기획부터 제작까지의 전 과정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탐색하고 표현하는 능력을 기름.
-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논리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강화. - 2. 광고에 대한 이해와 진로 탐색
- 광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, 관련 학문과 산업 진출에 대한 동기를 제공.
- 창의적 우수 인재가 광고 분야로 진입하는 선순환 구조 구축. -
3. 사회문제에 대한 인식 제고
- 광고를 사회적 가치를 전달하는 수단으로 인식하고, 청소년이 사회 문제에 대해 긍정적으로 고민하고 표현할 기회를 제공.
- ‘독서’와 같은 주제를 통해 생각을 정리하고 이를 영상 광고로 창의적으로 풀어내는 경험 제공.
대회 개요
- 한국광고총연합회
- 문화체육관광부, 한국광고학회, 한국광고홍보학회, 한국광고PR실학회
- 책이랑 친해질 시간!
너만의 독서광고를 만들어봐! - 2025년 4월~6월